2024-04-19 17:34 (금)
대전시경찰위원회, 내달 17일까지 자치경찰 시티즌 모집
상태바
대전시경찰위원회, 내달 17일까지 자치경찰 시티즌 모집
  • 한미영
  • 승인 2021.07.28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청
대전시청

[대전=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대전자치경찰위원회가 내달 17일까지 ‘자치경찰 시티즌’을 모집한다.

자치경찰 시티즌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치경찰사무에 대한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 및 시민 맞춤형 치안 정책 수립을 위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모집인원은 100여 명으로 활동기간은 오는 9월부터 2024년 2월까지이다.

선발된 시민참여단은 안전한 대전 조성을 위해 치안관련 새로운 시책 제안이나 불합리한 사항에 대한 모니터링 및 개선의견을 제시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또한 자치경찰 신규 시책 등 주요 소식을 누리소통망(SNS)으로 알리는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신청은 대전시청 자치경찰위원회(15층)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팩스(042-270-7059)나 전자메일(jinviva@korea.kr)로도  가능하다.

최종 선발은 서류심사를 통해 내달 중 개별 통보할 예정으로, 활동 우수자에게는 시장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 행정정보 내 시정자료실(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전자치경찰위원회 강영욱 위원장은 “자치경찰 시티즌 모집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며 “자치경찰의 조기 정착을 위해 지역의 특성과 현황을 잘 아는 시민의 의견을 계획수립단계부터 반영해 시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자치경찰 모델을 설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