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삼성전자-화성시, 노인 일자리 창출 앞장
상태바
삼성전자-화성시, 노인 일자리 창출 앞장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04.2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 DS부문 사회봉사단은 25일 ‘세미콘 러브하우스 5호-짚풀 수공예품 체험장’을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팔탄면 소재) 내에 건립했다.    

삼성전자 DS부문 사회봉사단은 25일 ‘세미콘 러브하우스 5호 - 짚풀 수공예품 체험장’을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팔탄면 소재) 내에 건립하여 화성시에 기증하는 준공식 행사를 가졌다.

‘세미콘 러브하우스’는 삼성전자 DS부문 고유의 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서 임직원 모금활동을 통해 2004년 ‘세미콘 러브하우스 1호’인 장애아동시설을 건립한 이래 이번이 다섯 번째 복지시설이다.

이번 행사에는 채인석 화성시장, 대한노인회 박영근 화성시지회장, 삼성전자 DS부문 사회봉사단 최우수 단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콘 러브하우스 5호 - 짚풀 수공예품 체험장’은 화성시 관내 어르신들께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라져 가는 전통 문화인 짚풀 수공예 체험을 통한 老少문화 공감대 형성 공간으로 화성시에 기부 채납하여 운영하게 된다.

‘세미콘 러브하우스 5호’의 건립 기금인 3억5천여 만원은 삼성전자의 ‘사랑의 달리기’ 프로그램을 통해 마련됐다. 매년 봄과 가을에 열리는 삼성전자 ‘사랑의 달리기’는 임직원들이 사업장 주변 단축 마라톤 코스를 달리며 기금을 모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연탄을 지원하는 ‘사랑의 흑기사 연탄1004,’ 자매 결연을 맺은 사회복지시설에 도서를 기증하는 ‘잠자는 책 날개 달기,’ 자매마을 농촌 일손 돕기 등 다채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은 희귀식물과 멸종식물을 유지 보존하는 자생화 식물원으로서 연중 17만 명이 찾고 있으며, ‘짚풀 수공예 체험장’이 들어섬에 따라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체험이 어우러진 복합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