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대전시, 9월부터 금융복지상담센터 운영 개시
상태바
대전시, 9월부터 금융복지상담센터 운영 개시
  • 권준형
  • 승인 2021.08.2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청
대전시청

[대전=동양뉴스] 권준형 기자 = 대전시는 금융소외계층의 경제적 재기를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대전신용보증재단 3층에 '대전금융복지상담센터'를 설치해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센터는 센터장 1명과 금융상담사 3명으로 구성됐고 대전신용보증재단이 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한다.

센터는 다중·과다채무로 어려움을 겪는 기준중위소득 125% 이하의 시민을 대상으로 공적채무조정, 개인파산·면책, 개인회생 신청 등을 지원한다.

또한 법률구조공단과 연계해 당해 신청·첨부서류의 구비 및 발급비용 등을 지원하고 공단 및 법원 동행서비스 등도 제공하며 공적채무조정 과정에서 발견되는 금융소외계층의 금융문제 이외의 주거와 일자리 등 비복지 문제 해결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주거문제의 경우 단기적으로는 긴급복지지원법상의 주거지원을 적극 활용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영구임대, 전세임대, 국민임대 등에의 입주를 도모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5개 구청 및 LH와 긴밀히 연계할 방침이다.

일자리문제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자활센터 등과의 연계를 통해 이들에게 필요한 단시간·단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그 밖에 건강문제 등 주거·일자리 이외의 비복지에 대해서는 관내 다양한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들과 적극적으로 연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전시 고현덕 일자리경제국장은 "대전금융복지상담센터가 운영으로 기존 사적채무조정(신용회복위원회)과 서민금융대출 위주의 대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의 한계를 보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촘촘한 서민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