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남 고흥군, 소통의 창구 '책 읽어주세요' 운영
상태바
전남 고흥군, 소통의 창구 '책 읽어주세요'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1.08.3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고흥군 제공)
(포스터=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책 많이 읽는 고흥 만들기와 노인의 사회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이야기보따리 할머니 '책 읽어주세요' 프로그램을 다음달 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야기보따리 할머니 '책 읽어주세요'는 유치원, 어린이집 등 유아교육기관을 방문해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줌으로서 유아들에게는 인성 함양, 책과 가까워지는 기회를, 노인에게는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달 1일부터 동화책을 읽어주고 교구를 활용해 책 놀이로 진행하며,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7명의 이야기보따리 할머니들이 아이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15개소의 유아교육기관을 매주 방문할 예정이다.

이야기보따리 할머니 사업은 지난 2017년부터 전액 군비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별도의 부담 없이 아이들에게 책과 가까워지는 계기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관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수혜기관을 매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아동교육기관과 문화소외기관이 신청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고흥군립중앙도서관에서 신청을 받았으며 다음달부터 12월까지 사업을 진행한다.

이야기보따리 할머니는 관내 만 56세~75세의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연초의 진행하는 양성교육을 수료하고 책놀이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실습을 거치면 ‘책 읽어주세요’ 활동자격이 주어진다.

이성민 군 문화예술과장은 "우리 군에서는 매년 두 번의 교육을 통해 이야기보따리 할머니를 배출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는 23명이 교육을 수료했고 그 중 5명이 이야기보따리 할머니로 활동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야기보따리 할머니를 통해 어린이의 정서적 안정뿐만 아니라 책을 가까이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