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청주시 내년 살림살이, 시민이 직접 제안하고 시민의 선택 결정
상태바
청주시 내년 살림살이, 시민이 직접 제안하고 시민의 선택 결정
  • 노승일
  • 승인 2021.09.0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24일까지 17일간 '2022 시민참여예산 사업 선정' 투표 진행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2022 청주시 예산을 시민이 직접 제안하고 시민의 선택으로 결정한다.

충북 청주시가 시민여론수렴 플랫폼 '청주시선'을 통해 8일부터 24일까지 17일간 '2022 시민참여예산 사업 선정' 투표를 실시한다.

시민참여예산이란 예산 과정에 시민이 참여해 지방재정의 민주성, 책임성,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운영되는 제도로서 청주시선의 시민패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투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다.

시민참여예산 사업제안 대상은 청주시민을 위한 미술 강좌 확대, 다중이용시설 무료 와이파이 확충,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 교실 운영, 청주시 공유주차장 확대 등을 포함해 총 15개 사업이다.

시민패널은 시민참여 사업제안서를 통해 사업내용을 검토한 후 이 중 3가지 사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응답 결과는 내년도 시민참여예산 사업의 우선순위를 선정하는 데 반영된다.

또한 시는 예산절감 아이디어 등 시민들이 남긴 댓글 의견을 분석해 다양한 예산절감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절감된 예산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재투자한다.

시는 앞으로 시민의 시정참여가 지속 가능한 여건을 조성하고 시민과의 협치를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