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대구시, 추석연휴 어린이집 특별 방역 집중
상태바
대구시, 추석연휴 어린이집 특별 방역 집중
  • 오정웅
  • 승인 2021.09.12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28일까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특별 방역점검 및 방역물품 지원
방역홍보 포스터 제작 및 배부로 안심 보육환경 조성
대구시가 추석연휴를 맞아 어린이집에 대한 집중 방역점검에 나선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추석연휴를 맞아 어린이집에 대한 코로나19 방역을 집중 점검하고 방역물품 지원에 나섰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시가 추석 연휴를 맞아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특별 방역대책을 추진한다.

대구시는 추석연휴를 포함해 그 전·후기간(9월 13~28일)동안 전체 어린이집(1194개소)을 대상으로 자체 점검을 강화하고, 특히 등원율이 80% 이상으로 밀집도가 높은 어린이집에 대해서는 시, 구·군에서 현장 확인점검을 실시해 집중적으로 살필 예정이다.

또 최근 관내 어린이집에 손세정 물티슈 140박스, 손소독제 1200박스, 비접촉식 체온계 140개를 지원한데 이어 이번 현장 확인점검 대상 어린이집에 유아용 방역마스크도 배부한다.

앞서 시는 가정에서의 방역수칙 및 어린이집 등원·출근 시 유의사항을 안내하는 홍보 전단지·포스터 1만3400매를 새로 제작해 전체 어린이집과 재원아동 가정에 보급을 마친 상태다.

강명숙 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아이를 돌보는 본연의 업무와 함께 감염병으로부터 어린이집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보육 현장을 지켜 온 지역 보육종사자의 그동안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대구시도 인구 이동이 많은 추석 연휴 기간 어린이집 감염 전파를 완벽히 차단하고 학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