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구시, 입주기업 물류시스템 성공적 사업모델 발굴 위해 노력
상태바
대구시, 입주기업 물류시스템 성공적 사업모델 발굴 위해 노력
  • 윤진오
  • 승인 2021.09.1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서산단 입주기업 물류비용 절감 위한 스마트물류 시스템 구축
대구시는
대구시는 14일 시청 별관에서 ‘성서 스마트그린산단 스마트 물류시스템 구축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열었다.(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대구시는 14일 ‘성서 스마트그린산단 스마트 물류시스템 구축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열고 물류시스템의 성공적 사업모델 발굴을 위해 다양하고 심도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성서 스마트그린산단 스마트물류 시스템 구축사업’은 인건비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기업에 물류비용 절감을 통해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한 사업으로 산업단지 입주기업 중 자체 물류센터를 갖추고 있지 않은 중소기업들이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국내외 물류센터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참석한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은 성서산업단지 내 지속가능한 사업모델 발굴을 위한 다양한 개발사례와 산업단지 간 연계망 구축, 제도적 수용의 필요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수요자인 기업의 물류실태를 정확히 파악한 후 사업의 방향과 범위를 결정해야 한다는 데 입을 모았다.

한편 ‘성서 스마트그린산단 스마트물류 시스템 구축사업’은 산업단지 대개조 사업의 하나로 한국산업단지공단을 전담기관으로 국비 50억원이 투입돼 2023년까지 사업을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정의관 경제국장은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는 물류분야의 생태계 속에 실수요자인 기업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지역 실정에 적합한 사업모델을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며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함께 기업이 체감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