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00 (금)
인천시, 추석연휴 24시간 종합대책반 가동
상태바
인천시, 추석연휴 24시간 종합대책반 가동
  • 김상섭
  • 승인 2021.09.1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대책반상황실 운영
인천시청 청사전경.(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시청 청사전경.(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는 안전한 추석 연휴를 위해 24시간 종합대책반을 가동한다.

16일 인천시는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기간인 18일부터 22일까지 '24시간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석 연휴 종합대책'은 코로나19 특별방역·응급의료·성묘·물가안정·교통·급수 등 12개 분야세부대책으로 분야별 대책반상황실에 연인원 875명이 24시간 시민의 생활안전을 책임진다.

특히, 이번 추석 명절은 코로나19 특별방역조치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으로 오는 17일부터 일주일간 접종 완료자 4명을 포함해 최대 8명까지 가정 내 가족 모임을 허용한다.

다만, 고향 방문시 백신 접종 또는 진단검사를 받은 후 최소 인원만 방문하고 가족이 백신 접종을 마치지 않은 경우 만남을 자제하는 것이 필요하다.

시는 감염확산 위험도가 높은 사업장(음식점·카페·전통시장·대형마트 등) 및 시설(성묘·교통·요양·복지·체육·문화·종교시설 등)을 대상으로 고강도 방역조치 및 이행실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선별진료소, 감염병전담병원, 생활치료센터 운영 등 촘촘한 응급의료체계 구축으로 비상대응체계를 강화한다.

아울러 인천가족공원에서는 추석 연휴 5일간 화장장을 제외한 모든 시설의 운영을 중단하고 온라인 성묘에 협조해 줄 것을 적극 안내중이다.

지난해 전국 최초로 시행한 온라인 성묘는 관련 홈페이지(http://grave.insiseol.or.kr)를 통해 이달 13일부터 상시 확대 운영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길병원을 비롯한 19개 응급의료기관은 연휴기간 동안 24시간 비상 진료를 한다.

인천지역 비상진료 병·의원과 공공심야약국 13개소를 비롯한 휴일지킴이 약국도 연휴기간 중 지정 일자에 문을 연다.

비상진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 운영일자, 운영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오는 17일 오후 6시부터 응급의료정보센터홈페이지(www.e-gen.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보건복지부와 시 홈페이지, 전화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미추홀콜센터)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17일까지는 온누리 상품권을 현금으로 구매할 경우 개인별로 지류상품권은 할인율을 10%로 상향하고 모바일상품권은 구매한도를 월 최대 100만원으로 확대한다.

모바일상품권은 평시에도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있으며, 상품권 구매시에는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한다.

또, 오는 22일까지 주차공간이 부족한 신포시장, 모래마을시장, 신거북시장 등 22개 전통시장의 주변 도로에 최대 2시간 동안 주·정차가 허용된다.

다만, 소화전, 교차로 모퉁이, 어린이보호구역 등에 대해서는 주차단속에 유의해야 한다.

시는 고속버스와 시외버스를 평상시보다 증차하고 여객선도 증편 및 운행 횟수를 늘려 혼잡을 줄이는 동시에 방역관리도 강화할 계획이다.

그리고 '24시간 상수도 기동복구반'은 시민들에게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누수 등 생활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상시 대기한다.

도로복구상황실에서는 다중이용시설 주변과 대형공사장 주변을 순찰하고, 땅 꺼짐 등 도로파손으로 인한 시민 불편사항이 접수될 경우 신속하게 처리한다.

이밖에도 추석 명절 물가안정을 위해서 농·축·수산물 등 추석 성수품 및 생필품 등 주요 품목의 수급 상황과 가격 동향도 지속 점검한다.

한편, 추석 연휴기간 동안 상수도, 도로파손 등 각종 민원 불편사항은 120미추홀콜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또, 농산물도매시장 개장일정, 인천e몰 추석 맞이 특가대잔치 이벤트, 문화행사안내 등 연휴기간 중 유용한 정보도 시 홈페이지와 120미추홀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동희 시 행정국장은 "추석연휴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에 따라 의료체계를 촘촘하게 운영하는 등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추석까지는 시민 모두 방역수칙에 따른 최소한의 가족모임 외에는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이동을 자제하고 가족과 함께 집에서 보내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