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구시, 추석 연휴 ‘아이돌봄서비스’ 연계 지원
상태바
대구시, 추석 연휴 ‘아이돌봄서비스’ 연계 지원
  • 윤진오
  • 승인 2021.09.17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기간 한시적 평일 요금 적용
대구시청
대구시청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대구시는 추석 연휴기간 만 12세 이하의 아이돌봄을 필요로 하는 가정에 아이돌봄 일시연계서비스를 지원한다.

아이돌봄 일시연계서비스는 부모의 맞벌이, 한부모가정 등의 사유로 야간·주말 및 긴급돌봄이 필요한 상황 발생 시 아이돌보미에게 직접 요청해 이용한다.

이용신청은 지원대상자로 확정된 후, 모바일이나 PC로 아이돌봄서비스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신청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가 필요한 날 5일 전부터 이용시간 4시간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또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복지로(bokjiro.go.kr)에 신청하고 소득 및 돌봄 공백 상태를 판정받아야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고, 정부지원 대상이 아닌 일반가정에서는 아이돌봄 홈페이지(idolbom.go.kr)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추석 연휴기간에는 이용가정의 비용부담을 완화키 위해 한시적으로 평일 요금(시간당 1004원~6024원)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각 구·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조윤자 여성가족과장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긴급돌봄이 필요할 경우에는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