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인천경제청 개청 18주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경제청 개청 18주년 기념행사 개최
  • 김상섭
  • 승인 2021.10.1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하메시지, 청장기념사, 유공자표창, 성과와 비전영상 상영 진행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이원재 청장이 개청 18주년 기념사를 하고 있다.(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이원재 청장이 개청 18주년 기념사를 하고 있다.(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원재)은 15일 개청 18주년을 맞아 온라인으로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이원재 청장은 "국내 최초 경제자유구역 탄생 18년이 지난 지금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도시이자 세계가 주목하는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과 든든한 동반자인 기업체, 유관기관, 대학 등의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또, 지난 18년동안 IFEZ가 거둔 성과를 언급한 뒤 "코로나19로 경제·사회 전반에 걸친 변화는 다시 우리에게 기존의 관행과 틀을 깨는 도전과 개척정신을 요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당면한 혁신성장의 견인차역할을 하겠다는 비상한 각오로 소통하며 지혜를 모아간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슬기롭게 극복하고 우리의 비전 또한 앞당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영상 축하 인사를 통해 "개청 18주년을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2003년 대한민국 최초의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우리 인천은 전국의 경제자유구역 중에서도 가장 성공적인 운영을 자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치열한 도전과 혁신으로 무에서 유를 창조한 이원재 청장님과 경제청 가족 여러분의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는 박남춘 시장과 신은호 시의회 의장, 안성일 산자부 경제자유구역기획단장 등의 축하 메시지, 청장 기념사, 유공자 표창, 성과와 비전영상 상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그리고 부대행사로 이병건 SCM생명과학 대표이사의 바이오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특별 강연이 이어졌다.

한편, 개청 18주년을 맞아 IFEZ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인천연구원 윤석진 연구위원 ▲삼성바이오에피스 허윤봉 그룹장 ▲동부엔지니어링 이춘호 상무 ▲인천국제공항공사 심연일 차장 ▲인천경제청 신영실·박두로 주무관 등 6명이 시장 표창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