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iH공사, 이달 행복찾음 문화행사 개최
상태바
iH공사, 이달 행복찾음 문화행사 개최
  • 김상섭
  • 승인 2021.10.3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문화재단과 협업, 내달 중순까지 찾아가는 음악회
iH공사, 연희해드림아파트에서 부평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인천클라리넷앙상블 공연단이 발코니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사진= 인천도시공사 제공)
30일 연희해드림아파트에서 부평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인천클라리넷앙상블 공연단이 발코니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사진= 인천도시공사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iH공사(인천도시공사)가 코로나19로 지친 인천시민의 마음을 위로하는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31일 iH공사(사장 이승우)는 이달 말부터 11월 중순까지 임대아파트 5곳(괭이부리, 연희, 선학, 연수, 청학) 및 공사에서 행복찾음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행복찾음 문화행사는 iH공사와 인천문화재단이 협업해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로 지친 마음에 위안이 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임을 고려해 거주 공간에서 편안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발코니 콘서트 등 찾아가는 음악회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음악회는 가을에 어울리는 고전음악과 일반인에게 익숙한 드라마, 대중가요 등으로 구성해 시민들이 쉽게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승우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인천시민에게 위안을 드리고자 공연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아름다운 음악 선율을 감상하며 몸과 마음의 휴식을 찾고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달 30일 연희해드림아파트에서 공연을 관람한 한 시민은 “음악회를 직접 감상할 기회가 없었는데, 집에서 편하고 안전하게 좋은 음악을 즐길 수 있어 행복했다”고 감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iH공사는 지난 5월 본사 사옥에서도 문화행사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오는 11월 17일 음악회와 더불어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나눔사업 일환으로 김장 한마당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