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충남도립대 건축인테리어학과, 실내건축대전 수상 '쾌거'
상태바
충남도립대 건축인테리어학과, 실내건축대전 수상 '쾌거'
  • 이영석
  • 승인 2021.11.2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유진 학생 '경천애인(敬天愛人)' 출품…정신적 안정 공간 구성 인정
2021년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공모전 수상 3학년 학생 손유진(사진제공=충남도립대)
2021년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공모전 수상 작품(사진= 충남도립대 제공)

[청양=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는 건축인테리어학과 손유진 학생(3학년)이 '2021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에서 입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KCC와 한국실내건축가협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은 신인 디자이너의 등용문 역할을 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해 33회를 맞은 공모전에서는 254개 작품이 출품됐고, 대상 1점을 비롯해 100여개 작품이 수상작에 올랐다.

손유진 학생이 출품한 작품은 '경천애인(敬天愛人)'으로 하나의 조각들이 부서지고 조합되면서 하나의 스토리를 형성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인위적인 공간 안에 자연적 공간을 부여, 휴식의 장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문화적공간이라는 특수성을 외부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조감했다.

손유진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사라진 화합의 공간을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문화의 활성화와 급변하는 정신적 안정을 찾는 공간을 구성·계획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수상 성과는 디자인의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하는 프로젝트 방식의 설계수업 덕분으로 자세한 2021년 공모전 출품작은 충남도립대 건축인테리어학과 인스타그램(csai_arhitectual_interio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충남도립대 건축인테리어학과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디자인공모전에 참여, 다수 수상작을 배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