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전남 광양농협, 순천대학교 대학발전기금 기탁
상태바
전남 광양농협, 순천대학교 대학발전기금 기탁
  • 강종모
  • 승인 2021.11.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 전남 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는 지난 22일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이 학교발전을 통한 지역 농업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학발전기금 2000만원을 기탁 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순천대 고영진 총장과 순천농협 허순구 조합장을 비롯해 강의성 교무처장, 정용화 기획처장, 배동인 사무국장, 광양농협 서환원 상무, 강지원 과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광양농협 허순구 조합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가 경제 전반이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미래를 위한 학문적 도전은 계속되어야 한다"며 "향후 순천대학교에서 연구하는 친환경 농업과 스마트 농법이 전남 동부권의 농업 발전과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조합원의 마음을 담아 기탁을 결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해 종합업적평가 전국1위,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부문에서 동시에 연도대상을 수상하고 올해 지역 최초 상호금융 1조원을 돌파하는 등 다양한 사업에서 성과를 올리며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는 광양농협은 향후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역 대표 교육기관인 순천대학교와 농업 경쟁력 향상 부문에서 다양한 협력 관계를 맺어가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