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8 (금)
대구 북구,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방역물품비 지원
상태바
대구 북구,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방역물품비 지원
  • 이동엽
  • 승인 2022.01.1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패스 의무적용 대상 소상공인의 방역물품 구입비 부담 경감 목적
대구 북구청 전경(사진=북구청 제공)
대구 북구청 전경(사진=북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대구 북구청은 오는 17일부터 방역패스 의무적용 대상 소기업·소상공인의 부담 경감을 위한 방역물품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방역패스 전면확대와 관련해 추가적인 방역물품 구입비 지출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에게 사업체당 방역물품비를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해 소상공인의 부담 경감과 방역지침 준수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원대상은 사업자등록상 북구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으로 신청일 기준 휴·폐업 상태가 아닌, 방역패스 의무적용 대상 16종 시설이다. 지원항목은 지난해 12월 3일 이후 구입 증빙이 가능한 QR코드 확인 단말기, 손세정제, 체온계, 칸막이 등 방역과 관련 있다고 판단되는 시설·물품·장비로 폭넓게 인정한다.

지원신청은 북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1단계(1월 17일~2월 6일), 2단계(2월 14~25일)로 이뤄진다. 지난 희망회복자금 수령으로 데이터베이스(DB)가 확보된 지원대상 소상공인의 경우, 1단계 기간 동안 영수증 첨부만 요하는 간편 신청이 가능하고, DB 미확보 사업체 및 1단계 미신청 소상공인은 2단계에 추가적인 서류(신분증,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를 첨부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신청은 1개 사업체당 1회만 가능하며 복수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사업체 수만큼 신청이 가능하다. 1단계 지원대상 사업장에 대해서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 10부제가 적용되며 대상자들에게는 해당 신청일 전날 안내문자가 발송된다.

북구청은 지원기간 동안 지원상황실을 운영해 정보 취약계층에 대한 온라인 접수 보조, 지원 사업 관련 문의 응대를 할 예정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비 지원을 통해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코로나19로 피해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방역물품 구입비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지속적인 경영안정에 필요한 대책을 강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