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6:24 (목)
인천 서구,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예산 12억원 확보
상태바
인천 서구,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예산 12억원 확보
  • 김상섭
  • 승인 2022.01.2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최대규모 예산확보 및 최대규모 사업 시행
인천시 서구청 청사전경.(사진= 서구청 제공)
인천시 서구청 청사전경.(사진= 인천 서구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서구(청장 이재현)가 2022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에 인천 최대 예산을 확보했다.

21일 서구는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과 입주민 복리증진을 위한 '2022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에 인천 최대 예산 12억원을 확보해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은 사용검사일 기준 10년 이상 경과된 공동주택단지(아파트, 연립, 다세대주택)를 대상으로 ▲단지 내 도로포장 및 부속시설 보수 ▲어린이놀이터 보수 ▲경로당 보수 ▲재난예방 시설물 보강 등을 지원하며, 대상은 현장조사와 심의위원회를 거쳐 결정된다.

서구는 지난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공동주택 946곳에 84억700여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도 예산 12억원을 확보해 인천 최대규모로 사업을 시행하며, 사업을 조기에 완료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구는 사용검사일 기준 20년 이상 지난 임의관리 아파트, 연립 및 다세대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소규모 공동주택 시설개선 지원사업'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소규모 공동주택 안전점검으로 20년 이상 지난 임의관리 단지 공동주택에 무상으로 안전관리계획 수립 및 보수보강 방법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과 소규모 공동주택 시설개선 지원사업 신청기간은 오는 24일부터 3월 4일까지다.

기한내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서 또는 입주자 동의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 주택과 주택관리팀으로 문의하거나 서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