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혁신센터, 부산 동서대 센텀캠퍼스에 문열어
상태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혁신센터, 부산 동서대 센텀캠퍼스에 문열어
  • 허지영
  • 승인 2022.04.2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혁신센터(사진=부산시청 제공)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혁신센터(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부산시는 29일 동서대 센텀캠퍼스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혁신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혁신센터는 지난 2월 디지털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시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간 맺은 업무협약의 결과로 만들어졌다.

동서대 센텀 캠퍼스 13층에 위치해 있는 센터는 지역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가속을 위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신기술 도입 컨설팅과 상용화, 클라우드 서비스 무료이용 크레딧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재학생 멘토링과 체험형 인턴십 등으로 인재 양성을 돕고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윤일 시 경제부시장과 서보국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한다.

서보국 부사장은 "다양한 산업 인프라를 보유한 부산은 디지털 혁신의 잠재력이 가득한 도시"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반인 클라우드, 인공지능을 통해 부산의 지역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일 경제부시장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부산의 디지털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개소한 클라우드 혁신센터를 매개체로 기술 선도기업과 협력을 통해 부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기업 성장 지원에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