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성주군,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 성료
상태바
성주군,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 성료
  • 이재룡
  • 승인 2022.05.0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치료하고 힐링하는 웰니스 축제로 거듭나
성주군은
성주군은 지난 6일부터 3일간 성밖숲과 온라인 플랫폼에서 열린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난 6일부터 3일간 성밖숲과 온라인 플랫폼에서 열린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2년도 성주참외 조수입 6000억원 조기 달성을 기원하는 '성주참외 황금열쇠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 이번 축제는 ▲메타버스 ▲성밖숲 현장 ▲온라인 플랫폼 등 세가지 소통 콘텐츠로 어우러져 사계절 성주군 축제의 희망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참외 메타버스로 달리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성밖숲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배경의 차별화된 메타버스 가상공간인 '성주참외 메타버스'는 다양한 미션 이벤트를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는 지역 단체와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역민과 함께 만든 축제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지역문화예술단체의 다채로운 공연과 성주FM 보이는 라디오 공개방송을 통해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농산물 온라인 유통시장이 확대되는 변화에 발맞춰 라이브커머스 교육대상 농가가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온라인 유통시장에서의 자생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민이 주도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 '성주참외 당도를 맞혀라' '참외 꽃이 피었습니다' 이벤트와 울랄라세션, 권인하, 박서진 등 인기가수의 작은 음악회 관람, 참외힐링공원과 참외쉼터에서의 휴식 등 오랜만에 가족, 친구와 함께 축제를 즐기고 코로나19로 지쳤던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웰니스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축제의 가시적이 성과는 명품 성주참외의 높은 판매율과 홍보효과이다. 국내 대표 플랫폼인 11번가, 카카오, 네이버, 오아시스의 라이브커머스와 성주참외 공식 쇼핑몰의 사전 온라인 판매, 축제 현장 판매 등 판매의 다변화를 꾀했다.

유튜브 생중계, 라이브커머스, 공식 쇼핑몰, 이벤트 참여자 등 온라인 참여자 수 65만명과 메타버스 방문자 84461명을 비롯해 성밖숲 현장을 찾은 관광객 5만명을 포함하면 축제 참가자는 81만명에 달할 것으로 파악되며, 축제기간 중 5억9000만원의 직접 판매 성과를 올렸고 이 외에도 부가적인 경제적 파급효과는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주군수 권한대행 서정찬 부군수는 "올해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은 메타버스를 처음으로 도입하고 13년 만에 단독으로 개최돼 더욱 의미가 새롭고 그리웠던 예전 축제의 즐거움을 다시 되찾아가는 것 같아 반갑다"며 "오는 8월 개최 예정인 경북도 우수축제로 지정된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도 많은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