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광양시 수질검사, ‘수돗물 안심확인제’로 신청하세요
상태바
전남 광양시 수질검사, ‘수돗물 안심확인제’로 신청하세요
  • 강종모
  • 승인 2022.05.13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 상수도과는 가정과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수돗물의 수질을 확인할 수 있는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무료로 운영한다.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수돗물 수질을 확인하고자 하는 세대에서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수질 검사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수질검사를 하고 결과에 대해 설명해 주는 지원정책이다.

수질검사 항목은 ▲pH(산·알칼리의 지표) ▲탁도(물이 흐려진 정도) ▲잔류염소(소독 정도) ▲철, 구리, 아연(관 성분의 용출 여부) 등 6개 항목이다.

만약, 부적합 시에는 2차 수질검사를 진행하며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염소이온, 암모니아성 질소 ▲망간, 색도, 경도 등 7개 항목을 추가로 검사한다.

시는 지난해 100곳을 대상으로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실시했으며 수질검사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아 결과를 통보했다.

수질검사요원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손소독제 등을 사용해 생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수질검사를 희망하는 시민은 인터넷 홈페이지 물사랑누리집(ilovewater.or.kr)이나 상수도과(061-797-3583)로 신청하면 된다.

김민영 광양시 상수도과장은 “시민에게 공급되는 수돗물은 정수장부터 가정 수도꼭지까지 급수 과정별로 관리하고 있다”며 “수돗물 수질이 궁금하신 분은 시에서 무료로 지원하는 수돗물 안심확인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