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충북교육청, 주민 참여예산 의견 접수
상태바
충북교육청, 주민 참여예산 의견 접수
  • 오효진
  • 승인 2022.05.2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다음달 22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의견'을 접수한다고 23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충북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직접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제도로 지난 2014년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의견수렴은 내년도 본예산에 대한 도민의 우선 투자 대상 사업과 충북교육 재정 운용 방향 의견을 듣기 위해 설문조사와 교육사업 접수 방식으로 진행한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뿐만 아니라 충북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설문조사는 분야별·사업별 예산편성 우선순위와 충북교육재정 운영 방향에 대한 25개 문항으로 구성했다.

도교육청과 각급학교 누리집의 '팝업존-참여하기' 'QR코드 접속'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제안사업은 2023년도 예산편성을 희망하는 교육사업과 충북 전체 학교에 적용 가능한 사업이다.

제안서는 도교육청 누리집(http://www.cbe.go.kr)에 열린마당→주민참여예산제→예산참여방에서 받아볼 수 있다.

접수된 교육사업과 설문조사 결과는 사업부서와 주민 참여예산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내년도 충북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 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충북교육청 이찬동 예산과장은 "충북교육재정의 운영 방향과 우선 투자 분야에 대한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교육재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