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충북교육청, 수업·평가 피드백으로 학생 성장 지원한다
상태바
충북교육청, 수업·평가 피드백으로 학생 성장 지원한다
  • 오효진
  • 승인 2022.06.0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기 위해 도내 초등 교사 130명을 대상으로 '초등 과정 중심 평가 피드백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피드백으로 성장하는 아이들'이란 주제로 결과 중심의 일회성 평가가 아닌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과정 중심 평가를 위해 마련한 자리다.

과정 중심의 피드백은 학생에게 학습의 목표가 무엇이고 현재 자신의 상태는 어느 정도이며, 어떻게 개선해 나아가야 하는지를 생각하게 해 학생의 현재 상태와 목표의 간격을 줄여 성공적인 학습을 하도록 돕는 전략이다.

교사의 편의에 따라 학교로 찾아가는 피드백 워크숍, 스스로 찾아오는 피드백 워크숍으로 운영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피드백 워크숍'은 4인 이상의 교사 9팀, 11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팀이 원하는 기간과 장소를 신청하면 담당강사가 직접 찾아가 피드백을 함께 고민하는 과정으로 오는 11월까지 팀별 2회로 진행된다.

'스스로 찾아오는 피드백 워크숍'은 개인적으로 희망한 교사 11명이 충북교육연구정보원에서 모여 오는 16일과 30일 2회 운영한다.

워크숍은 효과적인 과정 중심 피드백 이해하기, 수업과 평가 장면속에서 피드백 계획하기 수업-평가-피드백 실천 경험 공유하기, 피드백 성찰하며 더 나은 방향 함께 찾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충북교육청 김동영 학교혁신과장은 "학습자 특성에 따라 차별화한 피드백을 계획하고 제공하는 것이 학생의 성장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의 내실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