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충북교육청, 학생 주도성 성장 지원 학습 동아리 운영
상태바
충북교육청, 학생 주도성 성장 지원 학습 동아리 운영
  • 오효진
  • 승인 2022.06.1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주도성 성장 지원 학습 동아리 운영(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교육청은 배움의 즐거움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학생 주도성 성장 지원 학습동아리'를 운영한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배움의 즐거움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학생 주도성 성장 지원 학습동아리'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학생 주도성 성장 지원 학습 동아리는 공동의 학습 목표를 가진 학생이 팀을 구성해 협동 학습으로 학습 동기를 높이고, 적극적인 학습태도로 능동적이고 자기 주도적 학습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이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교육청은 공모로 선정된 중·고등학교 62개 학습동아리에 80~100만원씩 총 5960만원을 지원했다.

학습동아리는 교과 융합, 교과 심화, 비교과(예술, 체육, 토론, 독서 진로적성 등) 분야로 나눠 12월까지 온오프라인 활동을 한다.

대학생 멘토링을 활용하는 동아리(신명중), 글쓰기, 창작, 토론 등의 문해력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동아리(탄금중, 율량중), 학생들의 잠재적 학습 역량이 발현될 수 있는 연극 동아리(생극중) 등이 대표적이다.

도교육청은 다음달 동아리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한다. 오는 12월 학교 현장에 이를 공유할 계획이다.

충북교육청 김동영 학교혁신과장은 "배움의 즐거움과 나눔을 실천하고, 충북형 미래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