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도의원-교육의원 예비후보 등록 개시
상태바
도의원-교육의원 예비후보 등록 개시
  • 김재하
  • 승인 2014.02.2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관리위원회 접수창구 출마 후보자들 줄이어...대부분 이달 중 등록 전망

6.4 지방선거 도의원 및 교육의원 예비후보자 등록이 21일부터 시작되면서 본격 선거전이 펼쳐진다. 

예비후보자 등록신청 접수 창구가 마련된 제주도선관위 4층 대강당과 서귀포시선관위 1층 회의실에는 등록접수 개시시간인 오전 9시부터 출마 후보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예비후보자로 등록되면 제한적이지만 공식선거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출마예상자 대부분이 이달 중 등록을 마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도의원 및 교육의원선거의 예비후보로 등록하려면 해당 시선관위에 주민등록표 초본 등 피선거권에 관한 증명서류, 전과기록에 관한 증명서류, 정규학력에 관한 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또 후보자 기탁금으로 60만원(300만원의 20%)을 납부해야 한다.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면 선거사무소(1곳) 설치와 명함과 문자메시지(5회 제한), 홍보물 등을 통한 제한된 범위 내에서 선거운동이 가능하다.
 
도의원 및 교육의원 예비후보자 등록 첫날 오전 11시 현재 현역인 강경식·방문추 의원을 비롯해 11명이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한편, 예비후보자 등록상황은 중앙선관위 선거통계시스템(http://info.nec.go.kr )을 통해 기본현황, 예비후보자, 후보자, 투·개표, 당선인 등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제주도의원 정수는 지역구 29명, 비례대표 5명, 교육의원 5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