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광양시 다문화가정, 금융기관·기업과 자매결연
상태바
전남 광양시 다문화가정, 금융기관·기업과 자매결연
  • 강종모
  • 승인 2022.06.2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다문화가정-금융기관·기업 간 자매결연식'을 개최했다.

이번 결연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문화가정이 안정적인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키 위해 지역 내 금융기관과 기업이 동참해 힘을 모았다.

광양상공회의소의 주관으로 광양시 9개 금융기관(NH농협은행 광양시지부, 광양시산림조합, 광양원예농협, 광양농업협동조합, 동광양농업협동조합, 광양동부농협, 광주은행 동광양금융센터, 광주은행 광양지점, MG광양새마을금고)과 4개 기업(㈜만보중공업, ㈜포스플레이트, OCI 광양공장, ㈜세명기전)이 참여했으며, 4080만원을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에 지정 기탁해 다문화가정 34가구에 1년간 매월 10만원씩 지원한다.

지난해는 10개 기관이 참여해 3120만원을 다문화가정 26가구에 지원했으나 올해는 참여기업이 4개 기업, 지원받는 다문화가정이 8가구 증가해 지역기업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참여형 지역공헌사업이 더욱 확대됐다.

이백구 광양상공회의소 회장은 "함께해 주신 금융기관과 기업체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2년 차 연속사업으로 참여율이 지난해보다 확대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경호 광양시 부시장은 "다문화가족 자매결연에 기꺼이 동참해 주신 광양상공회의소와 금융기관, 기업의 후원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다문화가족이 광양시에 정착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광양시가족센터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자립 기반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