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 킨텍스 메가쇼 인천식품관 운영
상태바
인천시, 킨텍스 메가쇼 인천식품관 운영
  • 김상섭
  • 승인 2022.06.2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인천지역본부와 국내·외 바이어들에 인천우수식품 알려
지난해 킨텍스 메가쇼 행사 인천식품관 전경.(사진= 인천시 제공)
지난해 킨텍스 메가쇼 행사 인천식품관 전경.(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킨텍스 메가쇼에서 국내·외 바이어들과 관람객들에게 인천 우수식품들을 알린다.

23일 인천시는 오는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2년 킨텍스 메가쇼’ 내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인천식품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킨텍스 메가쇼는 150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로 오프라인 식품판매전 및 수출상담회 개최를 통해 중소기업 매출 극복의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는 인천시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인천지역본부는 6개 부스 규모의 인천식품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저염 된장·고추장·삼계탕·추어탕 등 한류음식을 비롯해 두유·즉석 쌀국수 등 수출 유망상품을 전시해 국내·외 바이어들과 관람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는 인천식품관 운영을 통해 90건의 국내·외 바이어 상담과 5000달러의 수출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지역내 대학생과의 협업을 통해 거둔 시너지 효과도 눈길을 끈다.

한편, 인하대 GTEP(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 사업단과 연계해 부스운영을 지원함으로서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했으며, 지역 대학생에게는 수출상담 참여기회를 제공했다.

강경희 시 위생정책과장은 "관내 중소 식품제조·가공 업소가 생산하는 우수 식품의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국내·외 대규모 박람회 참여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외 진출 기회를 다방면으로 모색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