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남 순천시, 장마철 첫 집중호우 사전대비에 '총력'
상태바
전남 순천시, 장마철 첫 집중호우 사전대비에 '총력'
  • 강종모
  • 승인 2022.06.2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의 집중호우에 대비해 비상대응체제를 강화하고 취약지역에 대한 사전대비에 총력을 기하고 있다.

올해 장마기간 중 첫 집중호우인 이번 비는 23일 오후에서 24일 오전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순천시에는 23일 오전 호우예비특보가 발령된 가운데 24일 새벽에 집중강우가 예상된다.

시는 23일 손점식 부시장 주재로 상황판단회의를 갖고 호우 대비상황을 점검했다.

기능별 15개 부서가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 기상전망, 과거 유사 호우 피해내역 등을 공유하고, 소관시설별 중점 관리사항을 점검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신영수 순천시 안전도시국장은 "이번 호우는 새벽시간대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돼 인명피해 발생 가능성이 큰 만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고, 특히 과거 산불이 발생했던 지역에 대한 산사태 발생 예방과 비상시 인근 주민들의 신속한 대피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서규원 순천시 안전총괄과장은 "물꼬 관리 등 농경지점검을 절대적으로 금지하도록 시민들에게 적극 안내해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에 총력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집중호우는 예상강수량 50~100㎜로 많은 곳은 150㎜ 이상이 예상됨에 따라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