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09 (목)
전남 순천시, 초등학교 4학년 대상 치과주치의 사업 실시
상태바
전남 순천시, 초등학교 4학년 대상 치과주치의 사업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2.06.2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보건소(소장 이기정)는 지역 내 초등학교 4학년 전체 학생 2983명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을 지난달 시작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추진한다.

이 사업은 순천시 보건소와 지역 치과 병·의원이 협력해 영구치아 배열이 완성되는 시기에 구강건강 행태 개선효과가 높은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평생 구강건강의 기초가 되는 예방중심의 포괄적 구강건강관리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구강보건교육 ▲구강검진 ▲불소도포 ▲치아 홈 메우기 ▲단순 치석 제거 ▲구내 방사선촬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생 1인당 4만원의 진료비가 지원되어 기본 서비스는 전액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치료비를 부담해야 한다.

참여 학생은 모바일 앱 ‘덴티아이’를 통해 문진표 작성 및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지정된 치과 의료기관에 전화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순천지역 참여 치과 의료기관은 40곳으로, 덴티아이 앱에서 검색 가능하다.

김정숙 순천시 건강증진과장은 “구강건강관리 인식 및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평생 구강건강 기틀 마련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평생구강 건강을 위해 4학년 초등학생 및 학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보건소 구강보건실(061-749-6921,692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