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도시철도공사, '날씨경영 우수기업'에 4회 연속 선정
상태바
대구도시철도공사, '날씨경영 우수기업'에 4회 연속 선정
  • 조인경
  • 승인 2022.06.2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24일 날씨경영 우수기업 4회 연속 선정을 기념해 날씨경영의 중요성 홍보 및 이벤트 진행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도시철도공사는 24일 날씨경영 우수기업에 4회 연속 선정된 것을 기념해 동대구역, 범어역, 3명덕역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날씨경영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공사가 지난 4월 날씨경영 우수기업 홍보지원 대상기관으로 선정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홍보예산을 지원받아 개최됐으며 도시철도 이용객들에게 우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날씨경영 우수기업은 기상청장이 날씨 정보를 기업의 경영활동 전 과정에 활용해 매출액 향상, 비용 절감 등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기상재해로부터 안전성을 확보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공사는 그동안 기상정보를 활용한 경영활동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 적응력을 강화하고, 이상기후 발생 시 전사적인 대응과 유기적인 협업이 가능한 재난관리체계를 구축해 이례사태에 대비해 왔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 2012년부터 날씨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3년 단위로 재인증에 성공해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다.

특히 실시간 기상정보 등 날씨경영을 활용한 선제적 대처와 활동의 결과로 지난 11년간 자연재해로 인한 직접적 인적물적 피해가 한 건도 없었다.

공사 홍승활 사장은 "기상청 등 관계기관과 협업을 통한 날씨경영을 더욱 강화해 기상재해로부터 안전한 대구도시철도를 만들어 시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지역 대표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