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성주군, '성주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교육' 진행
상태바
성주군, '성주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교육' 진행
  • 이재룡
  • 승인 2022.06.2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리더로서 역량 강화 위해 매년 이뤄져
성주군은
성주군은 24일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교육'을 진행했다.(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24일 성주군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자원봉사단체 회장, 총무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교육'을 진행했다.

리더 교육은 자원봉사단체 리더를 위한 전문화된 교육으로 자원봉사자들의 봉사의식 고취와 더불어 자원봉사활동의 질을 높이고 자원봉사 리더로서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이뤄진다.

이번 교육에는 경북환경연수원 심재헌 박사, 계명문화대학교 김경희 교수의 환경자원봉사자 전문화 교육으로 2050탄소중립실천과 기후위기대응에 관해 설명을 듣고 봉사자들과 함께 자원재활용을 통한 식물 만들기 체험 활동도 진행했다.

또 자원봉사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심정지 환자 응급조치 교육을 위해 성주소방서 이영철 소방장이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을 강의했다.

김상억 성주군자원봉사센터장은 "교육에 도움을 주신 강사와 참석해 주신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깊은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단체 리더 교육을 개최해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자원봉사 지도자 양성에 더욱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