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안성교육청, 학교급식 위생ㆍ안전ㆍ청렴 교육 실시
상태바
안성교육청, 학교급식 위생ㆍ안전ㆍ청렴 교육 실시
  • 서기원 기자
  • 승인 2014.02.2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청(교육장 김영신)은 21일 안성시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급식 담당직원 영양(교)사, 조리직렬, 조리실무사, 운전직렬 직원 250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식중독 및 재해예방을 하고자 학교급식 위생·안전·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김영신 교육장은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는 보람있는 일에 종사하고 있는 만큼 사명감과 전문성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것과 위생적이고 질 좋은 급식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 위생관리와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청렴교육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첫 번째 교육은 급식에서 식중독 예방에 중요한 조리 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차오염, 식재료 보관, 청소관리 등 올바른 위생관리법, CCP일지 작성법 등을 교육했고, 두 번째 교육은 학교 급식실 재해예방을 위해 근골격계질환 예방 근로방법 등을 교육했으며, 마지막으로 지난해 반부패 경쟁력 평가 최우수 기관답게 청렴교육으로 마무리 했다.
 
안성교육청은 급식의 위생 및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올해도 상·하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을 관내 초·중·고등학교 36개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점검단과 불시에 학교를 방문해 학교급식의 안전성 확보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