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새누리, 이산가족 상봉 시스템 개선 절실
상태바
새누리, 이산가족 상봉 시스템 개선 절실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4.02.2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통일시대준비위원회' 제안 적극적 수용 촉구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여야는 21일 남북 이산가족 상봉 행사의 근본적인 시스템 개선이 절실하다며 상봉행사 정례화·상시화를 위해 정부가 적극 나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새누리당은 20일부터 진행된 이산가족 상봉 장면을 접한 국민들은 60년 만에 가족들을 만나는 모습을 보며 기쁨과 동시에 현실에 대한 답답함 또한 같이 느꼈을 것이라며 상설 면회소 설치, 상봉인원 대폭 확대등 전면적 개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대출 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지난해 추석에 선정된 우리 측 상봉단 96명은 상봉이 미뤄지는 사이에 2명이 사망했고 12명은 건강이 악화되는 바람에 상봉을 포기했다면서 상설 면회소 설치, 상봉 인원의 대폭 확대, 화상 상봉 도입 등 이산가족 상봉 시스템의 전면적 개편을 더 이상 늦출 수 없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정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이산가족 상봉의 정례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민주당도 이산가족의 상봉은 늘 짧은 만남이라며 상봉 행사를 정례화·상시화 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광온 대변인도 이산가족 상봉은 늘 짧은 만남, 긴 헤어짐의 반복이라며 이산가족 상봉을 정례화 상시화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더 나아가서 5.24조치를 해제하고 전면적으로 남북관계 개선에 나설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박 대변인은 지난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김한길 대표가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초당파적이고 범국가적인 공론의 장으로 '통일시대준비위원회'를 구성할 것을 제안했다며 여야·정 정치권과 시민사회, 그리고 모든 국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공론의 장으로써 '통일시대준비위원회의 제안을 박근혜정부가 적극적으로 수용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