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전시립교향악단, 내달 6일 올 첫 공연
상태바
대전시립교향악단, 내달 6일 올 첫 공연
  • 강일
  • 승인 2014.02.2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일 기자= 오는 3월 6일 오후 7시 30분, 대전문화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대전시립교향악단이 2014 챔버시리즈 첫 번째 공연을 선보인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은 세계적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야노스 마르가지오티스를 초청해 단원들과 외국인 협연자가 함께 호흡을 맞추고, 공연을 준비하면서 평소 볼 수 없었던 악기별 앙상블을 이루어 내는 챔버 시리즈를 마련했다.

이번 챔버시리즈에서는 야노스 마르가지오티스와 솔리스트로도 뛰어난 역량을 지닌 대전시립교향악단의 단원들이 현악앙상블로 그려내는 감각적이고 열정적인 무대와 품격 높은 앙상블, 아름답고 서정적인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갈 것이다.

객원리더인 야노스 마르가지오티스는 그리스의 음악인 가정에서 태어났으며, 헤이그로열 아카데미에서 실내악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유럽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면서 세계적인 지휘자와 함께 파리 살 플레엘 등 많은 무대에서 연주했다. 또한, 독주자로서의 음악활동 외에도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와 협연 및 실내악 활동을 활발히 했으며, 현재는 그리스 국립 오페라 오케스트라 악장과 스웨덴 뮤지카 비태 오케스트라의 객원악장으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연주자입니다.

이번 공연은 로시니, 로타, 스칼코다스, 비발디 음악의 아름다움의 진수를 느낄 수 있으며, 지휘자에 의해 완성된 무대가 아닌 단원들이 함께 고민하고 연습하며 만들어낸 무대로 열정이 가득한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