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윤건영 충북교육감,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 선수 격려
상태바
윤건영 충북교육감,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 선수 격려
  • 오효진
  • 승인 2022.08.0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이 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는 학생과 지도 교사 격려(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9일 청주공고, 충북공고를 찾아 '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는 학생과 지도 교사를 격려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9일 청주공고, 충북공고를 찾아 '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는 학생과 지도 교사를 격려했다.

윤 교육감은 CNC(컴퓨터 정밀제어) 선반을 비롯한 9개의 직종의 대회 준비 현황을 청취하고 훈련장을 둘러봤다.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 학생들은 지난 4월 충북기능경기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로 그동안 방과 후 시간과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선수가 되고자 기능 연마에 전념해 오고 있다.

충북은 청주공고를 비롯한 11개 직업계고에서 22개 직종 학생 63명이 다음달 5일까지 경남도에서 열리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기량을 펼치게 된다.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 수상자 1명은 1000만원, 은메달 2명은 600만원, 동메달 3명은 4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자들은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라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등 특전이 주어진다.

금·은메달 수상자는 2024년 프랑스 리옹에서 열리는 47회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선발전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충북교육청 최길수 미래인재과장은 “우수 기능인이 우대받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업계고 학생들이 신산업·디지털 등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창의성과 현장응용력을 갖춘 기능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