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6 (목)
원희룡 장관, 통합신공항 이전대상지 방문
상태바
원희룡 장관, 통합신공항 이전대상지 방문
  • 윤진오
  • 승인 2022.09.2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은 통합신공항 이전대상지를 방문해 지역 관계자들과 소통했다.(사진= 의성군 제공)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26일 통합신공항 이전대상지를 방문해 지역 관계자들과 소통했다.(사진= 의성군 제공)

[의성=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김주수 의성군수는 26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대구경북신공항 이전대상지 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 현황을 듣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에는 원희룡 국토부 장관, 김주수 의성군수, 김진열 군위군수, 김장호 구미시장, 이달희 경제부지사 등 관계자와 주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주수 군수는 “통합신공항 주변 소음대책과 통합신공항과 연계되는 광역교통망인 중앙고속도로를 읍내JC~의성IC까지 6차선으로 확장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박희용 의성군새마을지회장은 “의성은 민항을 양보하고 항공 물류·산업단지, 신도시를 조성키로 약속받았다”며 “물류·산업단지를 의성에 조성키 위해서는 교통이 최우선돼야 하며 군위쪽에 치우치면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원희룡 장관은 “시간을 끌면 끌수록 손해고 예산이 추가 되더라도 국토부가 계획을 잘 수립해서 의성·군위 공동합의문이 이행되도록 하겠다”며 “수시로 만나 보고회도 하고 지역주민이 원하는 접근교통망, 물류·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소통하면서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의성·군위 한 지역에 치우치지 않도록 하고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