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남 순천교육지원청, 진로체험처 운영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전남 순천교육지원청, 진로체험처 운영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2.09.3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교육지원청 제공)
(사진=순천교육지원청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이 지난 28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회의실6에서 지역 진로체험처 운영자 및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진로체험처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가 진로체험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진로체험지원센터와 진로체험처 간 소통 및 교류를 통해 상호 지원역할을 분담하고 협력체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일정으로 경기 파주 진로체험지원센터 이유희 센터장을 강사로 초빙해 진로체험처 운영자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실제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진로체험처의 역할, 진로체험 프로그램 유형 및 특성,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실행-홍보 방안 등이 자세히 안내됐다.

이후 이어진 우수 진로체험처 발표에서는 일루션아틀리에 정윤호 대표이사의 마술 공연 시연과 함께 마술 분야의 진로 특강 및 체험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자유학기-진로연계학기, 고교학점제 등 새로운 교육의 방향에 따라 앞으로 진로교육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며 “체험처별 다양한 진로 탐색 및 체험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이뤄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