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전북의 맛과 멋, 일본관광객 발길 붙잡는다
상태바
전북의 맛과 멋, 일본관광객 발길 붙잡는다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05.2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인들이 전북 맛과 멋의 매력에 푹 빠졌다.

전북도는 한국국적 최초의 크루즈인 ‘클럽하모니’호 약 600여명의 관광객 유치 성공에 이어, 10월에 개최될 한국음식관광축제 연계 관광상품 개발로 100명 유치를 확정하는 등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일본 ANA 항공과 연계하여 전북 단풍투어, 맛투어를 출시 7월부터 30회에 걸쳐 약 500여명의 일본관광객이 전북으로 몰려올 전망이다.

판매중인 일본관광상품은 전북도내 최대 4박 상품구성으로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기대되며, 군산 새만금, 일본식가옥, 익산 미륵사지, 진안마이산, 전주한옥마을 등 전북의 전통 맛과 멋의 매력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전북도는 일본 관광객을 도내로 유치하기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였다.

일본관광객 유치 주요타깃층을 선정하여 관광박람회, 세일즈콜, 팸투어, 전북관광설명회 등 집중마케팅을 추진하여 지난 오사카 박람회에서 660명 관광객 유치 등 큰 효과를 거둔 바 있다.

전북도의 관계자는 “국가별 관광객 특성을 파악하여 차별화된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전략이 주효했다”고 하고, 이어 “ 앞으로도 일본관광객의 특성과 관광행태를 반영한 적극적인 대처를 통해 차별화된 전략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