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충북교육청, 8대 충북교육감 공약실천계획 평가 도민배심원 1차 회의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8대 충북교육감 공약실천계획 평가 도민배심원 1차 회의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2.10.2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대 충북교육감 공약실천계획 평가 도민배심원 1차 회의(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교육청은 25일 본청 화합관에서 18대 충북교육감 공약실천계획 평가를 위한 도민배심원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25일 본청 화합관에서 18대 충북교육감 공약실천계획 평가를 위한 도민배심원 1차 회의를 개최했다.

공약실천계획 평가를 위한 도민배심원단은 공약실천계획 초안에 대한 합목적성·이행 가능성·예산투자 적정성 등을 심사하는 도민 검증시스템이다.

도민배심원단은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해 도내 일반 주민 55명이 성별·연령별·지역별로 무작위(전화 ARS로 지원자 모집 후 전문기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 선발했다.

이들은 1차 회의를 시작으로 다음달 8일 2차 회의, 같은 달 15일 3차 회의를 거쳐 공약실천계획 초안에 대한 주민 평가를 한다.

도민배심원들에게 교육감 공약을 분야별로 선택하게 한 후 심층적으로 내용을 살펴볼 수 있게 했다.

2차 회의에서 도민배심원들은 교육청 공약담당자와의 토론, 질의 답변 등 실질적인 안건 심의의 시간을 갖게 되며, 마지막 3차 전체 회의 시 최종 심의결과를 투표하고 공약실천계획에 대한 권고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충북교육청 한백순 정책기획과장은 “도민과의 약속인 공약실천계획 확정 전에 도민과의 소통으로 민주성과 대외적인 공신력 제고는 물론, 주민과 함께하는 공약실천계획을 수립해 지속 가능한 공감·동행교육이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약실천계획은 도민 의견수렴 결과, 도민배심원 3차 회의 권고안 등을 바탕으로 오는 12월 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