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시, 2022년 구·군 민원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북구 '최우수' 수상
상태바
대구시, 2022년 구·군 민원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북구 '최우수' 수상
  • 조인경
  • 승인 2022.11.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기관에 북구, 우수기관에는 동구, 수성구 선정
산격동 대구시청사 전경.(사진=대구시 제공)
산격동 대구시청사 전경.(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2022년 구·군 민원행정 종합평가'를 실시해 최우수 기관으로 '북구', 우수기관에는 '동구'와 '수성구'를 각각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북구는 평가 전 분야에 걸쳐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구현했다.

특히 민원 편의증진을 위해 접수 민원을 본래의 처리기간보다 신속하게 처리한 민원처리 단축률(53.6%)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기관인 동구는 고객(구민)이 만족하는 실천 위주의 적극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과 민원신청 시 서류제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행정정보공동이용 활성화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성구는 시민들의 생활 속 불편 해소를 위해 평생교육 플랫폼 '러닝톡' 비대면 감면자격 확인서비스 온라인 신청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민원제도 개선과제를 지속해서 발굴했다.

또한 2일 이상 법정처리 준수율이 99.6%로 민원 편의증진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북구·동구·수성구를 기관 포상하고, 구·군별로 우수공무원에게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대영 행정국장은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실현으로 신뢰성 확보 및 신속·공정한 민원처리로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원행정 종합평가'는 민원처리 우수사례 확산과 미흡 사항 개선 등을 통해 시민 중심의 수요자 맞춤형 민원서비스 구현을 위해 시가 매년 실시하는 민원행정 분야 종합평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