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홍준표 대구시장, 25일 '달빛동맹' 위해 광주 방문
상태바
홍준표 대구시장, 25일 '달빛동맹' 위해 광주 방문
  • 조인경
  • 승인 2022.11.2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대구시장과 강기정 광주시장과 25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열린 민선 8기 달빛동맹 협약식에서 협약서에 서명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대구시 제공)
홍준표 대구시장과 강기정 광주시장과 25일 열린 민선 8기 달빛동맹 협약식에서 협약서에 서명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광주를 찾았다.

홍 시장은 25일 광주시청에서 강기정 광주시장과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 특별법 및 광주 군공항 이전 특별법 연내 제정에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을 담은 달빛동맹 협약을 체결했다.

이자리에서 홍 시장은 "대한민국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남북으로만 유통과 소통이 강화되는 기형적인 구조에서 벗어나 동서로도 사람과 물류가 소통하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달빛동맹을 계기로 동서, 나아가 나라 전체가 소통하고 교류하는 구조를 만들어야 국토균형발전이 되고, 그런 측면에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 특별법과 광주 군공항 이전 특별법이 연내에 꼭 통과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구시와 광주시는 지난 2009년 7월 대구의 옛 지명인 '달구벌'과 광주의 순우리말인 '빛고을'의 머리글자를 딴 '달빛동맹'을 체결해 협력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