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인천상수도, 2023년 수질관리 종합계획 수립
상태바
인천상수도, 2023년 수질관리 종합계획 수립
  • 김상섭
  • 승인 2023.02.2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요인·시기별 최적의 정수시설 관리체계 구축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전경.(사진=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전경.(사진=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상수도사업본부(이하 인천상수도)는 더욱 깨끗한 수돗물공급을 위해 종합관리계획을 수립했다.

20일 인천상수도(본부장 이응길)는 2023년 수질관리 종합계획을 수립해 분야·요인·시기별 최적의 정수시설 관리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수질관리 직원역량 강화교육과 사업소의 평가점검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수질관리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종합계획은 취수장에서 수용가까지 이어지는 수돗물 생산관리, 시민 신뢰도 향상, 전문가 정책 참여 등 분야별 관리체계를 포함한다.

또, 원수수질 변화시기별로 관리방안을 수립해 조류 및 소형생물을 원천제거하고, 연휴·우기·동절기 등 취약시기별 수질관리방안을 마련해 365일 공백없는 수질관리를 목표로 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집합 실습교육을 재개해 수질관리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정수사업소간 업무교류와 우수사례전파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수질관리 방안을 모색토록 했다.

아울러 8개 분야 세부 계획에 따라 116억원의 예산투입을 통해 취·정수시설과 수질검사 장비를 개선한다.

그리고 원수에서 수도꼭지까지 수질검사를 강화해 그 결과를 시민대표와 전문가가 참여하는 수돗물평가위원회, 홈페이지, 반상회보 등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한다.

이밖에도 조류발생, 고탁도 원수유입 등 원수수질 악화에 대비한 단계별 대책을 수립하고 소형생물 발생에 대비해 정수지유입배관 여과망을 설치하는 등 정수처리공정을 강화한다.

시는 이번 계획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수질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상수도 인력의 전문성을 확보해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인천하늘수 생산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응길 본부장은 “언제나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수질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과 직원역량 강화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인천하늘수에 대한 시민 신뢰를 굳건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고품질 수돗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