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상명대 디지털콘텐츠전공 '대학혁신지원사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상명대 디지털콘텐츠전공 '대학혁신지원사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최남일
  • 승인 2023.02.2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 재학생들이 안동 하회탈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로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상명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상명대학교는 디지털콘텐츠전공이 '대학혁신지원사업 참여 학생 대학혁신 사례 영상 경진대회'에서 허영 교수가 지도한 디지털콘텐츠전공 소속 최영서, 박류리, 박지혜, 정세린 학생이 참여한 '안동 하회탈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 '허허하회''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상명대 디지털콘텐츠전공의 수상작인 '허허하회'는 산학협력 교육기반의 사회맞춤형 교과목인 '출판콘텐츠'의 결과물이다.

디지털콘첸트전공의 '출판콘텐츠' 교과목은 산업체와의 협업체계를 구축해 지역문화 원형을 활용한 콘테츠를 개발하고 지역사회의 문제점과 지역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는 교육을 실현해 왔다.

실무중심의 프로젝트형 교과목인 '출판콘텐츠'의 결과물로는 안동 하회탈을 활용한 게임콘텐츠, 마고할미를 활용한 헬스 게임, 한라산 플로깅 앱과 애니메이션, 무주 지역 활성화 콘텐츠, 생태보호 앱 등 다양한 콘텐츠 등이 있다.

최영서 학생은 "전공기초 과정을 끝내고 접한 본격적인 첫 기획작품으로 힘들었지만 끝내고 나니 전공 역량이 성장했음에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번 경험을 발판으로 더 큰 기획작품에 도전해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