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광양시, 매화축제 기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상태바
전남 광양시, 매화축제 기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 강종모
  • 승인 2023.03.1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4년 만에 개최되는 시 대표 축제인 광양매화축제 기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축제장을 방문하는 상춘객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광양시는 축제 개막일인 지난 10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홍보부스를 운영해 ‘10만원을 기부 시 13만원 혜택’이라는 문구를 게시한 배너와 현수막을 설치하고 리플렛을 비치해 제도 홍보에 앞장섰다.

홍보부스에서는 관광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 취지를 설명하고 세액공제 혜택과 특산품으로 구성된 답례품 제공 등 기부자 혜택을 설명해 연말정산을 하는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자체에 온라인(고향사랑e음)과 오프라인(NH농협은행)을 통해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 가능하며, 세액공제와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을 제공받는다.

납부된 기부금은 기금으로 조성되어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 보호 등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된다.

한편, 지금까지 기부 현황을 살펴보면, 기부자 연령대는 30대부터 50대까지가 82%를 차지하고 있으며 기부금은 10만원이 81.4%로 가장 높았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올해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안착되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제도 취지를 알리고 동참할 수 있도록 더욱더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광양시는 매화축제를 시작으로 오는 25일부터 이틀간 옥룡사지 동백숲 일원에서 실시되는 제6회 광양 천년 동백축제 등 지역축제에 홍보부스를 운영해 관광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도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