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6 (목)
인천시, 인천애뜰정원 봄맞이 꽃단장
상태바
인천시, 인천애뜰정원 봄맞이 꽃단장
  • 김상섭
  • 승인 2023.03.3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꽃 28종 2만4000본 정원 조성 및 조형물과 포토존 설치
인천애뜰 사계절 정원 봄꽃 단장. (사진= 계양공원사업소 제공)
인천애뜰 사계절 정원 봄꽃 단장. (사진= 계양공원사업소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봄철을 맞아 청사 앞 애뜰광장을 봄꽃과 조형물 등으로 단장했다.

31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시청 앞 애뜰광장을 사계절 꽃피는 시민의 정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봄꽃 28종, 2만4000본을 심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다양한 조형물을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해 시민들이 봄나들이를 만끽할 수 있는 준비를 마쳤다.

이번 애뜰광장에 조성한 정원은 시민들에게 인천의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와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 도시 인천’을 주제로 시민의 행복을 키우는 세계 속 인천을 화단에 표현했다.

특히, 올해는 전년 대비 더 넓은 면적을 확보하고 다양한 종류의 꽃과 전시물을 설치해 특색있는 화단을 통한 도시이미지 제고에 노력했다.

아울러 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기찻길’ 테마의 로즈마리, 라벤다 등 향기가 있는 봄꽃으로 봄 화단을 조성했으며 앞으로 사계절 변화에 맞춰 계절 꽃으로 식재할 계획이다.

구선모 시 계양공원사업소장은 “애뜰광장이 시민의 휴식 공간으로 지친 일상을 향기로운 꽃으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