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공영민 고흥군수, 고흥고 지역명사 초청 강연자로 나서
상태바
공영민 고흥군수, 고흥고 지역명사 초청 강연자로 나서
  • 강종모
  • 승인 2023.05.2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공영민 고흥군수가 지역인재 양성의 산실인 고흥고등학교를 찾아 고흥의 미래비전을 알리고 학생들의 꿈을 응원키 위해 지역명사 초청 강연자로 나섰다.

고흥군은 지난 23일 고흥고등학교에서 학생,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은 이루어진다, 고흥의 미래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과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이날 공영민 고흥군수는 특강에서 “어린시절 가난한 가정형편에도 좌절하지 않고 꿈을 향해 묵묵히 노력했기에 현재의 자신이 있는 것이라”며 “여러분도 목표를 세우고 포기하지 않고 나아간다면 반드시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이어 “민선 8기 고흥군 비전인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을 목표로 다시 한번 힘을 내고 있다”며 “우주항공중심도시 고흥을 만들기 위해 우주발사체 국가산단 조성, 광주~고흥(나로우주센터)간 고속도로 건설, 드론엑스포 개최 등을 추진해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고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의 재치있는 질문과 공영민 고흥군수의 답변이 계속 이어질 정도로 열띤 분위기 속에서 특강은 마무리됐다.

한편,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공영민)는 군비 출연과 군민·향우·독지가 등의 기탁금으로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281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지역 교육 사업에 123억원을 투자,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 인재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