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00 (수)
충북교육청, 13회 충북상업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13회 충북상업경진대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3.05.2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업계열 학생들의 열정과 화합의 한마당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과 대한상업교육회 충북지회가 주최한 '13회 충북상업경진대회'가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청주IT과학고등학교, 충주상업고등학교에서 열린다.

경진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미래 능력 중심사회를 선도할 상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대회다.

경진대회는 도내 상업(가사)계고 학생 390여 명이 참가해 경진 12종목(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비즈니스프로그래밍, 호텔식음료서비스(테이블세팅, 조주), 경연 4종목(동아리콘테스트, 경제골든벨, 창업동아리엑스포, 대회홍보 크리에이터))에서 기량을 겨룬다.

경연종목 중 창업동아리엑스포는 9개의 팀이 참가해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모여 창업 아이디어나 제품을 전시하고 소개한다. 동아리콘테스트 종목은 6개의 팀이 참가해 패션쇼, 뮤지컬, 댄스 등 특색있는 동아리를 선보인다.

대회홍보 크리에이터 종목은 10개팀이 참가해 충북상업경진대회 전반적인 스케치를 영상으로 담아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홍보한다.

참가 학생들은 소속 학교의 대표로서 다양한 경진과 경연에 참가하게 되며, 이를 통해 경험과 실력을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된다.

청주IT과학고에서 열리는 개회식과 동아리콘테스트 경연종목은 유튜브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한다.

천범산 부교육감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학생의 창의적 사고와 도전적 자세로 미래 사회를 이끌 지혜를 체득하며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