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북도-인도, 문화예술교류의 장 '韓 Art Road' 성료
상태바
경북도-인도, 문화예술교류의 장 '韓 Art Road' 성료
  • 조인경
  • 승인 2023.05.2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지난 23일 뉴델리 까마니 극장에서 '韓 Art Road'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지난 23일 인도 최고의 공연장 중 하나인 뉴델리 까마니 극장에서 '韓 Art Road'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한국-인도 수교 50주년을 맞아 경북-인도 문화예술 교류행사를 통해 한글·한복·한식 등 경북형 한류 문화를 확산하고, 문화의 힘으로 새로운 지방시대를 선도코자 마련됐다.

이날 공연은 경북을 알리는 경북홍보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한국·인도 태권도 품새 합동 공연, 국악한마당과 K-팝 댄스팀 공연, 인도 공연팀의 전통공연, 경북-인도 합동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또 공연 사이사이 경북 문화유산과 대표 관광지, 축제 영상 등을 상영해 경북 문화를 알리고 문화유산 등 관광 유적지에 관한 관심을 유도해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경북의 이미지를 알렸다.

이번 인도와의 청년 문화예술공연은 상호간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여 향후 청년 예술인의 지속적인 문화교류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수한 인도 젊은이들을 경북의 대학으로 유치하고 젊은 우수인력들이 경북의 기업에서 근무하는 등 인도 청년들의 경북 유입을 도모하는 데 의의가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와 경북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면서 "경북-인도 합동공연 등을 통해 문화예술로 함께 웃고 즐기면서 자연스레 하나가 되는 놀라운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경북과 인도가 더욱 화합할 기회를 마련해 상호 간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속적인 문화교류를 이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