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이승화 산청군수, 곶감 생산자와 간담회
상태바
이승화 산청군수, 곶감 생산자와 간담회
  • 김상우
  • 승인 2023.05.2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소통으로 현안 해결

[산청=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이승화 산청군수가 곶감 생산 농가와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현장소통에 나섰다.

산청군은 2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임업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리산산청곶감작목연합회 회장 및 임원 1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이승화 군수가 임업인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곶감산업에 대한 현안을 비롯해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산청곶감축제 예산지원 방안과 수도권 홍보 강화 등 산청곶감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사진=이승화 산청군수 곶감 생산자와 간담회)
(사진=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곶감산업 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이승화 군수는 "젊은 세대에 대한 곶감 소비 부진, 곶감 생산 농가의 고령화, 농자재 가격 상승 등 곶감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며 "하지만 산청곶감은 여러 분야에서 수상을 이어오면서 인지도를 높이고 품질을 인증 받는 등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곶감산업의 선두주자로 산청곶감이 전국 제일의 맛과 품질로 명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곶감산업 육성에 대한 예산 등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산청군은 포장재 규격출하를 위한 임산물 상품화지원사업, 임산물 유통기반 조성사업 등을 통해 농가를 지원하고 있다.

또 곶감생산기술 교육을 해마다 실시해 생산자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곶감산업 기반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