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당신의 자전거는 범죄로부터 안전한가요?
상태바
당신의 자전거는 범죄로부터 안전한가요?
  • 오선택
  • 승인 2014.03.1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서부경찰서 서곶지구대 순경 최성영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따스한 봄을 맞이하여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챙기면서도 교통수단으로 자전거를 이용하는 계절이 돌아왔다.  

 

근에는 자전거 애호가들의 기호에 맞추어 고가의 성능 좋은 자전거가 많이 출시되면서 이를 자전거를 노리는 범죄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내 자전거를 누가 훔쳐 가진 않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자물쇠를 채우지 않은 채 관리를 소홀히 하는 틈을 이용하여 절취하는 방법, 채워둔 자물쇠를 절단기를 이용 절취하는 방법, 자전거 자체 잠금장치를 해두면 차량 등을 이용 들고가는 방법으로 절취해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누가 내 자전거를 지켜주겠지”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스스로 절도 예방을 하는 실천이 중요하다.

 

자전거를 주차한 뒤 잠시라도 자리를 비울 경우, 가능하다면 주변을 둘러보아 고정되어 있는 지형지물에 자전거를 자물쇠로 채워 놓고, 만일 고정시킬 마땅한 곳이 없다면 자물쇠를 자전거 몸체와 함께 바퀴를 같이 묶어두어야 하며 항상 본인의 눈에 띄는 곳(식당 등에서 눈에 잘 보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는 방법을 습관화해야 한다.

 

아울러 자전거에 나만의 것임을 표시하는 표식을 해두거나 자신의 연락처를 기재 해 두면 분실되었을 때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도 있을 것이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교통의 한 수단과 운동도구 등으로 구매한 자전거를 한순간의 방심으로 잃어 버리는 후회를 하지 말고, 조금만 더 신경 써서 자전거와 건강을 모두 지키는 현명한 주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