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2012년 서울가족한마당'개최
상태바
'2012년 서울가족한마당'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5.1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13일 오후 3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가족의 소중함과 부부애를 되새기는'2012년 서울가족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날(5.15) 및 부부의 날(5.21)을 기념하는 자리로, 건강한 가정과 기업을 발굴해 포상하는 ‘가정의 달’ 유공자 시상식과 다양한 공연, 체험놀이 등으로 온 가족이 신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가정의 달’ 유공자 시상식은 개인과 기업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수상 기업들은 주로 서울시 다자녀가정 지원 사업에 참여해 다자녀가정에 경제적 혜택을 지원하고, ‘다둥이 행복카드’ 업체로 참여해 다자녀가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쳐오고 있는 업체들이다.

수상기업은 2007년부터 연중 출산장려행사를 진행하며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에게 분유 및 이유식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 다자녀 가정의 자녀 교육지원에 특별한 교육지원을 쏟고 있는 동대문구 이문보습학원(대표 이현춘), 한국외식업 중앙회 강북구 지회장으로 각종 외식업 행사 시 저출산 극복 캠페인 및 협력업체 모집 등에 적극적인 동참을 벌이고 있는 향촌생등심(대표 이종환) 등이다.

‘다둥이 행복카드’는 서울시 거주 2자녀 이상 가정에게 발급되는 카드로 여러 가족서비스를 지원한다.

개인 수상자들은 건강가정·다문화가족·가족친화사회 문화조성 분야로 나눠져 시상한다.

특히 다문화가족 분야에는 다누리콜센터에서 일하며 다문화가족 상담을 맡고 있는 낫다몬부어(태국), 화목한 가정을 꾸리며 자기계발과 나눔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에나드라울린(필리핀) 등 여러 결혼이주여성들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무엇보다 ‘2012 서울가족한마당’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가족놀이문화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딱딱한 행사 형식에서 벗어나 온 가족이 코믹마임, 코믹마술 등에 참여하며 즐기는 ‘코믹 저글링쇼’가 펼쳐지고, 중구 가족봉사단의 ‘아카펠라’, 성동구 건강가정지원센터의 ‘핸드벨’, 사랑의 부부 합창단 등 다양한 공연이 가족들의 오감을 충족시켜준다. 축하공연으로 가수 ‘여행스케치’의 무대도 마련되어 있다.

공식 행사와 함께 ‘야외마당’에서는 오후 5시까지 각 자치구 건강 가정지원센터 가족봉사단이 함께하는 다양한 가족 체험 부스가 열린다.

나무 또는 종이 문패에 그림을 그려주는 ‘우리가족 행복문패 만들기’, 사진 촬영에 참여하면 종이액자로 선물해주는 ‘행복 포토존’ 등은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을 제공해 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페이스페인팅, 종이팽이와 제기만들기 등의 전통놀이체험, 뻥튀기과자로 얼굴 만들어보는 푸드아트 등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