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서울시, 어린이 지도 학습마당 콘텐츠 서비스 개시
상태바
서울시, 어린이 지도 학습마당 콘텐츠 서비스 개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5.1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지리정보사이트인 GIS포털시스템(http://gis.seoul.go.kr)에서는 초등학교 지도관련 교육과정 내용을 간단한 게임 등을 통하여 습득하고 지도에 대한 기초지식을 학습할 수 있도록 어린이 지도학습마당 콘텐츠를 전면 개편하였다.

초등학교 교과서 및 지도관련 학습서적을 참조하여, 지도 알기, 지도로 보는 문화와 생활, 서울시 둘러보기(25개 구의 역사, 자연, 산업, 문화)를 플래시기반의 애니메이션으로 제공하여 어린이들이 지도를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초등학교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지도게임 ‘OX놀이, 틀린그림찾기, 기호팡팡, 길안내 놀이’ 4종을 개발하여 놀이를 통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하였다.

또한, 올해에는 서울시 GIS 맵 이미지를 바탕으로 서울시 전역의 문화재의 위치 및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어린이 교육 콘텐츠를 추가 구축하고 내년부터 서비스 할 예정이다.

서울시 권역 내에 위치한 문화재(국보 약 200여건)를 대상으로 이미지, 음향, 텍스트, 애니메이션 등을 포함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개발하고, 문화재 검색 및 자동 찾아가기 기능을 통해 서울시에 위치한 문화재의 위치 및 관련 정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황종성 서울시 정보화기획단장은 “앞으로도 서울시는 생활지리정보 서비스뿐만 아니라 학생 및 시민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GIS교육콘텐츠 보강에도 계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