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홍준표 도지사, 항공 특화산단 발전방안 본격 논의
상태바
홍준표 도지사, 항공 특화산단 발전방안 본격 논의
  • 이유진
  • 승인 2014.03.20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유진 기자 = 국토교통부는 지난 12일 전국의 5개 특화산단 중에 하나로 사천·진주지역의 항공산업을 선정했다.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이와 관련 19일 오전 10시 30분 한국항공우주산업주식회사(KAI)에서 도내 30여개 항공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항공기업 대표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항공기업인들은 홍 도지사에게 이번 항공산업 특화산단 선정을 위해 도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한데 대해 감사를 표하며, 항공산단 조성 시 기업애로 해소를 위해 경남도가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해줄 것과 분양가 인하, 세제 혜택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해 줄 것을 건의했다.

도는 간담회에서 항공산업은 부품수가 자동차의 10배인 20만 개이며, 핵심기술은 자동차의 15배인 650만 개로 KAI를 비롯한 항공기업들이 부품 국산화율을 높이면 자동차의 10배 이상의 경제적 부가가치가 창출되며, 항공산업의 발전이 곧 광범위한 부품산업과 중소기업 발전을 촉진시키는 산업임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항공산업 발전으로 KAI를 비롯한 항공기업의 고용이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센터에서 매년 160명 이상 항공인력을 양성하면 바로 채용되고 있어 2020년 생산 160억 불, 5만 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홍준표 도지사는 “사천·진주지역 항공을 비롯해 거제의 해양플랜트, 밀양의 나노 특화산단은 경남의 산업지도를 바꾸는 성장축이 될 것이다”라며 “경남도는 항공기업들과의 상호 협의를 통해 항공산업이 미래 50년 먹거리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중지를 모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